Visang Mom&Talk
Web/Mobile Renewal
Category : Web Client : NEWRIVER Url : www.momntalk.com 2018.01.15
아이에게 최상의 부모가 되기 위해 부모 공부도 필수인 시대
비상교육 맘앤톡은 정보의 홍수 속 바른 교육의 등대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살 미래는 현대의 우리와 달리 많은 변화와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합니다.
비상교육은 '사람을 공부합니다'는 브랜드 가치관으로 교육 산업의 일선에서 아이들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해왔습니다. 비상교육은 이제 맘앤톡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부모의 힘도 키우고자 합니다. 아이의 미래를 고민하는 부모를 위해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 교육 코드, 그 핵심을 선보이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목표이자 시작점입니다.
전문적인 콘텐츠 구성에 접근성 높은 디자인으로 웹사이트 강화
미래 교육은 곧 부모의 힘(力)입니다. 자식 학업부터 생활까지 부모를 위한 자녀 커뮤니티는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와 과거의 현상에 대해서만 논하고 있을 뿐 교육에 관해 체계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극소수입니다. 일반적 지식의 습득보다 잘하고 잘할 수 있는 교육, 획일화된 공부가 아닌 맞춤형 공부를 시작해야 할 때, 맘앤톡은 콘텐츠 구성에 있어 교육매거진을 전면에 내세워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부담없이 맘앤톡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박스형 구성에 디자인요소의 절제된 사용으로 콘텐츠 집중도를 높이는 디자인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각각의 메뉴마다 인터렉션한 모션을 도입하여 항상 갱신되고 새로운 정보의 접근을 배려하는 개발기술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두가지를 기반으로 우리는 웹사이트 다양한 요소를 기획하고 구현하는데 있어 4가지 큰 교육의 가치를 설정하고 이를 반영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하나, 비상교육은 부모를 공부하고 부모에게 교육의 방법을 제시합니다.
기존 교육은 한 분야에 대해서 깊이 이해하는 완벽주의자형 교육이었으나 앞으로의 사회는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이에 대한 소양을 갖추고 다양하고 창조적인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시대입니다. 어떻게 하면 내 아이를 창의적으로 제4차 산업혁명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비상교육은 교육 매거진을 통해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페셜 인터뷰를 통해 동영상으로 강의를 듣고 10분 부모수업을 통해 아이와 대화하는 법을 배웁니다. 스페셜 칼럼을 통해 교육에 관한 전문가와 맘앤톡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멘토링, 스페셜 칼럼, 교육 이슈와 자녀 성향 검사를 통해 부모는 아이에게 '지시'가 아닌 '소통'을 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게 됩니다.
둘, 많은 부모들의 불안함을 불식 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부모가 아이의 미래를 계획해줘야 한다는 부담감과 의무감은 현대 부모의 일상적인 모습입니다. 아이의 미래를 행복하기 위해 현재 자신의 길은 옳은지 다른 부모는 어떤 길을 걷고 있는지 막연할 때, 맘앤톡 웹사이트에서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부모와 교감할 수 있습니다.
비싼 사교육 기관에 보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부모의 힘입니다. 다른 부모와 함께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정보를 나누며 익명 게시판을 통해 다른 부모에게 솔직하게 아이와 관련된 고민을 물어볼 수 있게 배려하였습니다. 추천이 많은 글과 댓글이 많은 글을 큐레이션 함으로써 이슈가 되는 주제와 공감이 되는 주제에 대해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합니다.
셋, 배움을 지속 가능하게 항상 동적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평균수명이 100세인 시대를 살게 될 우리는 자기 계발과 새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평생 공부해야 합니다. 맘앤톡은 단순한 공부를 지양하고 배움의 길을 제시합니다. 무엇보다 아이는 부모의 역량에 좌우되는만큼 부모가 항상 최신화된 정보를 습득한 상태로 유지되길 바랍니다.
맘앤톡 웹사이트는 아이의 배움을 이끌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 외에 사회적 이슈가 되는 다양한 사례들로부터 인식, 새로운 경험, 다른 분야에의 적용으로 이어지게끔 강조 콘텐츠 영역을 배치하여 부모부터 몰입에 참여하도록 기획하고 구현하였습니다.
넷, 맘앤톡 정체성에 맞도록 디자인 요소를 고려하고 배치합니다.
맘앤톡은 아이가 아닌 부모를 위한 커뮤니티 웹사이트입니다. 근본적인 정체성을 놓지 않으면서도 부모에게 차별화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웹사이트 구성 메뉴, 아이콘, 버튼 하나하나 UI/UX를 고려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정사각형의 기본 골격에 화이트와 그레이의 톤앤매너를 차용하여 전문적이고 세련미를 부여하고 접근성을 높입니다.
웹사이트는 흔히 화려한 디자인과 번잡한 기술이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역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부모에게 초점을 맞췄습니다. 맘앤톡 웹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은 아이를 둔 부모이며, 웹사이트의 주체는 부모의 '문제 해결'과 '공감'에 두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콘텐츠 구성에 접근성 높은 디자인으로 웹사이트 강화
미래 교육은 곧 부모의 힘(力)입니다. 자식 학업부터 생활까지 부모를 위한 자녀 커뮤니티는 많습니다. 그러나 현재와 과거의 현상에 대해서만 논하고 있을 뿐 교육에 관해 체계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극소수입니다. 일반적 지식의 습득보다 잘하고 잘할 수 있는 교육, 획일화된 공부가 아닌 맞춤형 공부를 시작해야 할 때, 맘앤톡은 콘텐츠 구성에 있어 교육매거진을 전면에 내세워 콘텐츠를 구성하였습니다.
부담없이 맘앤톡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도록 박스형 구성에 디자인요소의 절제된 사용으로 콘텐츠 집중도를 높이는 디자인을 도입하였습니다. 또한 각각의 메뉴마다 인터렉션한 모션을 도입하여 항상 갱신되고 새로운 정보의 접근을 배려하는 개발기술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두가지를 기반으로 우리는 웹사이트 다양한 요소를 기획하고 구현하는데 있어 4가지 큰 교육의 가치를 설정하고 이를 반영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PRO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