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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gsangin
Renewal Project

Category : Web Client : sangsangin savings bank Url : www.sangsanginsb.com 2018.12.10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을 불어넣어 사람에게 이로운 세상을 만들어 나갑니다.

상상인 저축은행은 공평 저축은행의 새로운 이름으로, 고객과 이로운 동행을 시작하고자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웹 리뉴얼 프로젝트는 상상인 저축은행의 새로운 비전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보다 더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목표가 있습니다.

공평저축은행의 새로운 시작

상상인저축은행은 공평저축은행의 새로운 출발으로 리뉴얼을 통해 기존 은행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로운 출발에 맞는
밝고 유연한 느낌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시하였습니다.
상상인저축은행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하는 컬러들과 원형을 활용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정보전달 중심의 깔끔하고 간결한 UI/UX 디자인을 통해 고객과 효과적인 소통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간결하고 효과적인 UI/UX

은행의 다양한 상품들과 서비스는 고객에게 복잡하고 어려운 느낌을 주기 쉽습니다.
우리는 보다 좋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의 중요도를 구분하였으며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했을때
쉽고 편안한 느낌을 주도록 제작하였습니다. 고객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과 정보는 시각적인 흐름을 고려하여 메인 비주얼 하단에 노출시켰으며
각 상품 정보에 따라 다른 컬러를 매칭하여 시각적으로 구분하였습니다.

2030 & 4050 모두를 위한 디자인

은행은 사용자들의 성별과 연령층이 다양하기 때문에 사용자 범위가 넓습니다. 우리는 은행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20대 ~ 50대 사용자에게 초첨을 맞춰
연령대별 니즈를 파악하여 작업하였습니다. 온라인에 익숙한 2030 사용자들을 고려한 젊은 감성의 디자인과 4030 사용자들을 고려한 높은 가독성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사용자들에게 보다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모든 연령층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 영역은 밝고 트렌디한 컬러와 차분한 톤의 컬러를 매칭하여 밸런스를 조절하였고
각 카드 섹션에 마우스를 오버했을때 카드 섹션이 확대되는 인터렉션을 주어 젊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주었으며 텍스트도 함께 확대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완성도를 높이는 아이콘

아이콘은 컨텐츠 내용에 대한 이해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상상인 저축은행의 포인트 컬러인 민트 컬러를 아이콘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였으며 비주얼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아이콘 스타일은 심플한 라인 형태로 표현하였으며 선 두께와 크기에대한 기본 그리드를 바탕으로 작업하여 가이드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PC보다 모바일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하지만 은행의 경우 모바일 웹 보다는 PC와 어플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우리는 모바일웹에서도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PC와 일관된 톤앤매너를 유지하되,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UI/UX를
고려,설계하여 구성 및 디자인 되었습니다.

상상인 저축은행, 새롭고 가깝게 다가갑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출발하는 상상인 저축은행은 고객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모든 서민에게 공평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고객 중심 경영 체제와 지역사회와의 공생발전 체제를 강력히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뉴리버는 상상인 저축은행의 새로운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민하였습니다.
2030 & 4050 사용자들을 고려한 디자인 설계와 각 디바이스에 적합한 UI/UX를 구축하여 보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시합니다.

사용자들이 상상인 저축은행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이해하고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입니다.
뉴리버는 브랜드 고유의 가치전달과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고민합니다. 다음 프로젝트도 기대해 주세요:)